본문 바로가기
+ 치어리더

치어리더 이수진

by manhuman 2024. 8. 26.
반응형

치어리더란?

각종 스포츠 경기에서 화려한 안무로 팀을 응원해 주는 치어리딩을 하는 하는 직업이다.
한국에서 치어리더의 주 무대가 야구인 반면, 미국에서 이들의 주 무대는 미식축구와 농구다.
미국의 경우, 확실한 댄스 및 스포츠가 되었고 아크로바틱과 춤이 결합된 종목으로 한국의 치어 댄스 와를 확연히 다르다. 이 경우 학교에서 활동하는 치어리딩과는 다른 종목으로 All Star Cheer라고 불린다.

복장

 

그룹 이름이나 개인 이름 영어 두문자가 크게 쓰인 셔츠, 핫팬츠나 벨트가 있는 숏팬츠에 운동화를 신으면 그게 바로 치어리더 패션이다. 또한 치어리더들이 양손에 잡고 흔드는 술뭉치를 '팜(pom)' 또는 '수술'이라고 한다.
한국에서 치어리더 복장은 일반적으로 반팔 유니폼 상의, 짧은 핫팬츠, 그리고 흰색 운동화로 구성되어 있으며, 양말(니삭스 등)은 착용할 수도 있고, 착용하지 않을 수도 있다. 핫팬츠 위에 미니스커트를 입는 경우도 있지만 드물다. 노출이 있으면서도 동시에 청량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걸그룹 무대 복장으로도 꽤 많이 쓰인다. 다수의 2~3세대 걸그룹이 치어리더복이나 그와 비슷한 테니스복을 입어봤다고 봐도 될 정도로 인기가 있는 아이템이다. 각선미가 강조되는 하의 스타일상, 거의 모든 종목(야구에서부터 축구, 배구, 심지어 대학교 응원단까지)의 여성 치어리더들이 팬티스타킹을 상시 착용한다. 이는 어린 여성이 팬티스타킹을 거의 신지 않는 서양에서도 치어리더나 치어리더 스타일에 팬티스타킹이 많이 포함된다.
한국에서는 걸그룹 소녀시대가 2집 《Oh!》 앨범을 홍보하는 동안 치어리더 패션을 유행시켰는데, 이것은 "숫자티 또는 야구상의 및 쇼트팬츠"로 정의되었다. 모모랜드는 치어리더 콘셉트를 주로 사용했고, AOA, TWICE, 에이핑크도 치어리더 콘셉트의 복장을 자주 했다.
일본에서 치어리더들은 전통적으로 긴 소매 상의나 민소매 상의에 테니스 스커트를 입은 옷을 입었다. 그러나 2020년대를 기점으로 일본 고등학교 치어리더들은 한국 치어리더들과 동일한 반팔 상의와 쇼트팬츠 유니폼을 테마로 한 의상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수진 치어리더

- 1992년 10월 21일 (31세)
- 경상북도 구미시
- 키 : 173cm, 49kg, A형
- 학력
현일고등학교 (졸업)
대경대학교 (모델과 / 학사)
- 소속사 : 놀레벤트


- 응원 구단
삼성 라이온즈 (2013~ )
포항 스틸러스 (2018~2020, 2022~ )
김천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2022~ )
- 좌우명 : 기적은 또 하나의 노력이다.
- 취미 : 악기 연주
- 별명 : 진수, 이모

- sns

https://www.instagram.com/sssssujin_l/

반응형